작성일 : 24-05-28 11:36
증거수집말고 불륜배우자에게 하지말아야 할 것들
 글쓴이 : 김지원
조회 : 28  
배우자가 불륜 외도을 저지른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, 많은 감정이 휘몰아치며 여러 가지 행동을 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감정에 휘둘려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. 여기 다섯 가지 조언을 흥신소에서 안내드립니다.

1. 하소연하지 마세요.
부부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감정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소통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. 그러나 불륜을 저지른 배우자는 내 감정에 관심이 없습니다. 오히려 우울한 모습을 역겹게 여길 수도 있습니다. 불륜 배우자는 현재 상간자만 생각합니다.

2. 원칙만을 고수한 채 추궁하지 마세요.
불륜 외도 사실에 대한 분노로 사사건건 추궁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. 그러나 불륜 배우자는 거짓말로 일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. 추궁해봤자 더 많은 의문만 생기고, 집안 분위기만 나빠질 것입니다.

3. 용서하지 마세요.
불륜이 진행 중인 상태에서 용서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. 불륜 배우자가 진정으로 용서를 빌지도 않았는데 용서하는 것은 상황을 더 악화시킬 뿐입니다. 섣부른 용서는 불륜의 유책을 무마시킬 수 있습니다.

4. 부부심리상담을 하지 마세요.
불륜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상담을 시도하는 것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. 배우자는 진실을 말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 상담은 불륜 관계가 끝난 후, 진심으로 돌아올 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.

5. 성관계를 하지 마세요.
불륜 사실을 알게 된 후 성욕이 생길 수 있지만, 이때 성관계는 피해야 합니다. 배우자와의 성관계는 상황을 악화시킬 뿐입니다. 불륜 배우자는 여전히 상간자를 만나러 갈 것입니다.

이 다섯 가지 조언을 명심하시고, 배우자의 불륜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저희 흥신소에 상담을 주시기 바랍니다. 저희는 여러분의 억울함과 간절함을 함께하는 탐정 사무소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.